먹는 것, 입는 것, 바르는 것에 대한 고민은 많이 하지만 막상 우리 몸의 민감하고 예민한 부위에 닿는 물건들에 대한 생각은 해본 적 없진 않으신가요? 우리가 쉽게 접하는 시중의 젤에는 흔히 파라벤, 글리세린, 석유화학 등의 화학물질이 들어가곤 합니다. 제품의 성분이 뒷면에 표기되어 있긴 하지만 뭐가 뭔지, 어떤 성분이 왜 안 좋은지에 대한 정보는 너무나 부족합니다.

EVE는 건강하고 안전한 사랑을 지향합니다. 그래서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화학물질을 첨가하는 대신 자연에 가까운 성분 만을 고르고 골라 여성의 몸과 가장 닮은 젤, EVE Gel을 만들었습니다.

 

석유화학, 글리세린, 파라벤이나 다른 유해할 수 있는 물질은 첨가하지 않습니다. EVE Gel은 자연에서 유래한 유기농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합니다. 아래의 6가지가 EVE Gel에 들어가는 성분의 전부입니다.

ingredients

  • 알로에마쿨라타잎추출물: 알로에 마쿨라타(Aloe Maculata)는 진정보습효과가 뛰어난 식물로, 천연화장품의 성분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이름입니다. 알로에 마쿨라타의 잎에서 찾을 수 있는 부드러운 추출물은 여성의 몸에서 자연적으로 분비되는 수분과 유사한 질감을 가집니다. EVE Gel은 정제수나 글리세린/글리세롤 대신, 인증된 유기농 알로에 마쿨라타 잎 추출물을 베이스로 하여 꽉 찬 텍스처을 완성하였습니다.
  • 락틱애시드(Lactic Acid): 질 내의 이상적인 산도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락틱애시드는 유해할 수 있는 세균이 제품 내에서 성장하는 것을 방지하여 방부제를 최소한으로 첨가해도 제품이 안전하게 보존될 수 있도록 합니다. EVE Gel에 첨가되는 락틱애시드는 옥수수에서 배양한 자연 유래 성분입니다.
  • 구아검(Guar Gum): 구아콩(Guar Beans)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드는 구아검은 루브리컨트의 농도를 유지하는 안정제로 사용됩니다. EVE Gel에 첨가된 구아검은 알로에 특유의 수분을 잡아주므로써 감촉을 젤리 형태로 유지, 사용 시 피부에 닿는 느낌을 증진시켜줍니다.
  • 라벤더오일: EVE Gel Lavender의 은은한 향기는 라벤더에서 추출한 천연 라벤더오일로 완성됩니다.
  • 천연방부제: 락틱애시드가 있어도 배송 중, 개봉 후 사용 중 부패는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방부제는 안전을 위해서 꼭 들어가야 하는 성분입니다. 화장품 속 유해성분으로 많이 알려진 파라벤 대신, EVE Gel은 감초 추출물, 황금 추출물 등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 속의 방부제를 첨가합니다.

*EVE Gel은 수분베이스 루트리컨트로, 라텍스나 폴리우레탄 콘돔 및 각종 섹스토이와 사용 가능하며, 임신 중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lubepoll

567명의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41%가 ‘몸에 해로울 것 같아서’ 루브리컨트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응답하였습니다. 실제로 루브리컨트를 사용하면서 발진, 가려움증 등 가벼운 불편이나 통증을 느껴본 적 있으신 분들도 많죠.

여성의 질이 자정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질내 균형이 중요합니다. 질내에 자생하는 이로운 균인 락토바실리는 적정 산도, 적정 수분이 유지되어야만 제 기능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중의 몇몇 제품은 여성의 질 내 생태계에 대한 고려 없이 촉감의 극대화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어 산도, 삼투압농도 등이 인체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루브리컨트의 삼투압농도가 높을 시 질의 상피세포조직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정 농도를 유지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루브리컨트의 삼투압농도가 중요한 까닭은 저농도에서 고농도로 수분을 빼앗기는 삼투압 현상 때문입니다. 자연 상태에서 여성의 질내 삼투압농도는 260-290mOsm/kg인데에 반해, 해외 논문 및 보고서에 따르면 상당수 루브리컨트의 농도는 1,000mOsm/kg을 월등히 웃돕니다. 이러한 제품은 질 내의 수분을 흡수하여 질 내 생태계를 건조하게 합니다. 그 영향은 병원균과 유해세균과 싸워야 할 락토바실리에도 미치며, 이는 HIV 등 성병 감염률을 증가시킨다는 것이 ‘루브리컨트와 여성질환의 상관관계’에 대한 여러 연구의 결론입니다.

수분감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 오히려 자연적인 수분마저 앗아가는 것이죠.

EVE Gel은 여성의 질내 피부조직과 락토바실리균이 건강하게 자생할 수 있도록 여성의 몸을 기준으로 하여 260-290mOsm/kg의 삼투압농도, 3.8-4.5ph의 산도에 맞춰져 있습니다. 여성의 몸과 가장 닮은 포뮬라를 통해 인체적합성(Biocompatibility)를 높인 것이 EVE가 더욱 더 건강한 이유입니다.

 

Do you like what we’ve made? 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