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컵 고르기 #3.동물실험] 안했는지 어떻게 믿어?
2018년 11월 01일 작성

 

나의 편안함을 위해

누군가 불편해진다면

 

 

 

 

이브는 비거니즘(Veganism)을 실천하는 브랜드예요.

비거니즘이란 음식뿐만 아니라 생활 속 모든 일상재에 있어서 동물의 희생을 요하는 물건을 사용하지 않는 라이프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살아가다 보면 누군가의 상처와 죽음이 나의 편리로 돌아오는 순간이 많이 있죠. 나도 모르는 사이에 말이에요.
이브는 아무도 다치지 않는 생리컵을 만들고 싶었어요.

 

월경 기간에 당신의 몸은 물론,

마음까지 편안할 수 있도록.

 

 

 

 

 

 

 

 

내가 쓰고 있는 제품이 동물 실험을 거쳐 만들어졌는지 아닌지 속 시원하게 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식약처에서는 기업들의 동물 실험 현황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아요.

그렇다고 기업의 광고만 믿고 구매하기에는 어딘가 석연치 않은 마음이 들죠.

그런 당신을 위해 바로 여기, 동물 실험 여부를 공정하게 판단해 주는 제3자가 있답니다.

 

 

 

 

 


 

#1. PETA

 

 

 

 

 

 

 

이브는 국내 최초 PETA의 인증 심사를 통과한 브랜드예요. ‘PETA’는 동물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세계적인 동물 단체랍니다. 전 세계에서 약 20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동물 실험/모피/공장식 축산/동물이 인간의 오락을 위한 수단으로 쓰이는 것에 반대하는 다양한 운동을 벌이고 있죠. 동물 실험 없이 안정성을 증빙하면 위와 같은 마크를 받을 수 있어요. 이브컵동물에서 유래한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상품에만 주어지는 소중한 마크인 ‘Cruelty free&Vegan 인증’을 받았어요.

 

 

 

 

*Cruelty free란? 학대(Cruelty)가 없다(free)라는 뜻이에요.
1)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 2)비건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생리컵은 의약외품으로 분류되어, 세포독성/피부감작성/vaginal irritation 등의 검증을 위해 대부분 동물을 대상으로 실험해요. 실험 결과가 없으면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받을 수 없기 때문이죠. 그러나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이브컵은 동물 실험 없이도 식약처에 안정성을 증빙해 품목 허가를 받았고, PETA에서도 인증 마크를 받은 착한 제품이랍니다 🙂
*이브컵 뿐만 아니라 이브콘돔, 이브젤, 이브워시 모두 PETA의 인증 심사를 통과했어요 :-)*

 

 

 

 

 


 

# 2. KARA

 

 

 

 

 

 

 

한국에서 가장 큰 동물보호시민단체 중 하나인 KARA는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착한 회사 리스트’를 제공해왔어요. 착한 회사 리스트는 원료와 완제품 모두에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것을 가장 기본적인 등재 기준으로 삼아요. 여기에 더해 동물성 원료 사용 여부도 기준으로 삼는답니다.

 

 

 

 

또 제품을 중국에 수출하려면 ‘중국위생허가증(CFDA)’을 취득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동물 실험이 필연적으로 수반돼요. 기업들의 중국위생허가증 취득/비취득 유무까지도 파악한 ‘착한 회사 리스트’가 올 해 6월 공개됐답니다.
이브는 KARA의 ‘착한 회사 리스트’에 등재됐을 뿐만 아니라(여기!), 중국위생허가증 비취득 여부까지 확인을 받았답니다(여기도!).
(*현재 카라는 또 다른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을 준비하며 ‘착한 회사’ 리스트 인증 사업은 중단한 상태입니다.)

 

 

 

 

 

“고마워요 이브컵!”

 

 

 

 

“내가 쓰는 생리컵, 동물 실험 안 했는지 어떻게 믿지?”라는 질문에

이 글이 답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나의 편안한 월경기간 동안
아무도 다치지 않기를 바란다면,
이브컵과 함께해보는 건 어떨까요?

 

 

 

 


 

 

동물 실험 없는 생리컵,

이브컵이 더 보고싶다면 아래 그림을 click !

 

 

 

 

 

Comments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You may also like